소비자학
- 소비자의 경제적, 사회적, 심리적 행동을 규명하여 합리적인 소비자행동과 자원관리 역량을 증진하는 방향을 제시함으로써 소비자의 복지 향상과 건전한 소비문화 형성을 목표로 이론과 실제를 연구한다. 연구와 교육을 통해 소비자 문제 해결과 환경 개선을 위해 현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전문인을 양성한다.
아동학
- 영유아들의 연령과 발달수준에 적합한 양질의 보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보육교사 양성 및 보육 프로그램 개발, 아동의 건강한 발달을 지향하는 놀이치료사 및 아동상담사 양성, 아동과 가족의 복지 증진을 위한 상담, 교육 및 정책수립 등 현장에서 실무를 담당할 전문가를 양성한다.
가족학 및 사회복지학
- 인간중심의 철학을 바탕으로 인간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실천적 지식과 기술을 교육하여, 이론과 실천능력을 겸비한 사회복지사 인력양성 가정생활의 복지향상과 건강한 가족관계 유지를 위해 가족과 사회환경과의 상호작용을 연구한다.
시설경영 연계전공
- 실버 타운과 같은 노인주거시설; 어린이 집과 같은 아동보호시설 양로원고아원과 같은 사회복지 시설 ; 기숙사, 연수원과 같은 민간시설 복지기관, 자치단체에서 제공하는 주민이용시설등 가정의 부양기능을 보충하고 대체해 주는 시설을 경영하는 전문지식을 갖춘 인력을 양성하는 것 을 교육목표로 한다. 생활환경복지학과, 식품영양학과. 경영학부가 공동으로 연계 하여 우리대학교에 없는 새로운 전공을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전공과정으로써 복수전공으로 이수할 수 있다. 생활복지학, 식품영양학 분야에서 9학점 이상 이수, 경영학 6학점 이상 이수 (졸업 시 경영학사 학위증 수여 )